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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영상 제작자

 

영상 산업이 온라인 세계를 지배하고 있으며 영상 제작자는 상당한 돈을 벌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전 세계 인구 55%가 매일 온라인에서 동영상을 시청했는데 이를 통해 영상 제작자에게 수많은 기회가 열려 있음을 보여줍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및 기타 미디어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분야는 앞으로도 새로운 정점을 볼 수 있을것이라 예상합니다. 

 

2. 블로거

 

블로그는 아마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비즈니스입니다. 특별한 능력을 요구하지 않으니까요. 자신이 관심있는 주제나 열정을 갖고 있는 콘텐츠를 선택하여 글과 사진 혹은 비디오를 사용하여 게시물을 작성합니다. 한국에서 이용하는 대표 블로그 사이트는 구글 에드센스를 연동할 수 있는 티스토리와 가장 많은 검색이 이루어지는 네이버 블로그가 있죠. 일일 방문수가 증가하면 할수록 블로그의 힘은 조금씩 커지기 시작합니다. 광고나 제휴 마케팅을 이용하여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며 전자책이나 강좌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죠. 누구나 블로그를 쉽게 작성할 수 있지만 진정으로 많은 기회를 잡는 블로거가 되려면 인내심과 끈기로 무장해야 합니다.   

 

3. 디자이너

 

디자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세계에서 중요한 시각적 요소입니다.  회사의 로고나 소셜 미디어 광고 또는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한번에 각인시킬 수 있는 파워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니까요.  디자이너라 하여 창의력과 예술적 감각이 요구되는 직업 같으나 디자인 소프트웨어의 기본 기능을 사용할 줄 안다면 쉽게 아티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없어도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작업을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죠. 

 

4. 작가

 

온라인에는 수 많은 프리랜서 또는 계약직 작가가 있습니다. 우리가 보는 모든 매개체에는 글의 영향을 받는데요.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 포스트, 광고, 비디오 스크립트, 전자책, 광고 등 작가는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하게 됩니다. 솔직히 책을 쓰는 작가로 베스트셀러가 아니면 많은 수익을 벌기는 힘들어요. 하지만 책을 한 권이라도 출간하게 된다면 자신을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책을 썼다는 것은 적어도 한 분야의 전문가로 보이니까요. 동시에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을 계속해서 홍보해야 합니다. 온라인에서도 자신만의 전문분야로 영역을 넓히다 보면 강연과 같은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자

 

인터넷만 연결 된다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어떤 주제든 가르칠 수 있습니다 . 자신만의 전문분야를 비디오 콘텐츠로 제작하여 판매할 수 있으며 혹은 화상채팅을 통해서도 가르칠 수 있죠. 최대의 수익성과 편리함을 기대한다면 커리큘럼과 주제가 있는 전자책이나 비디오 영상을 코스로 만들어 판매하는 것입니다. 단 한 번의 생성으로 끊임없이 수익이 들어오는 파이프 라인이니까요. 요즘 추세는 블로그와 유튜브에서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은 많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이러한 온라인 코스를 많이 제작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6. 제휴 마케터 

 

제휴 마케터는 서비스와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와 제휴를 맺고 잠재적 고객을 판매로 이끌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보통 회사에는 회사 소속 마케팅 담당팀이 있죠. 하지만 제휴 마케터는 독립적으로 일을 합니다. 대부분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여 광고하여 판매가 이루어지도록 이끌어냅니다. 예를 들어 뷰티 블로거들을 보면 다양한 화장품 회사와 제휴를 맺고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통해 상품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판매로 이어졌을 때 뷰티 블로거들은 회사로부터 수수료를 받게 되는 것이죠. 또 다른 예로 자주 듣게 들어본 쿠팡 파트너스도 있죠.

요즘 이 제휴 마케터 분야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회사가 제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7.  소셜 미디어 마케터

 

디지털 시대에 모든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를 운영합니다. 자신의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광고하거나 또는 브랜드만이 추구하는 가치와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서 소셜 미디어를 절대적으로 이용하죠. 그리고 이 마케팅을 구축하고 분석 할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바로 소셜 미디어 마케터인데요. 그들은 대중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댓글 혹은 요구 사항에 응답하는 등 소셜미디어와 관련된 전반적인 일을 합니다.  잠재적 고객과 소통하고 판매로 이끌 수 있는 통로가 되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 마케터는 중요한 역할이 되겠죠. 



 

 

8. 앱 개발자

 

앱 개발자는 말 그대로 앱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져와 개발합니다. 앱 프로그램의 레이아웃과 기능을 구축하고 테스트하며 사용성을 확인하는 작업을 하죠. 디지털 시대가 계속해서 커짐에 따라 앱 개발자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앱 개발자가 되려면 앱 코딩 언어와 기술을 배워야 하는데요. 능력을 쌓고 기술을 익히다보면 자신만의 창의력 있는 혁신적인 앱도 개발할 수 있겠습니다. 

 

 

9. 웹 사이트 개발자

 

앱 개발자와 웹 사이트는 비슷한 작업을 수행하나 서로 코딩언어가 다릅니다. 웹 사이트 개발자는 웹 사이트를 구축하고 테스트를 하며 계속해서 수정하죠.  웹 코딩 언어를 사용하거나 WordPress와 같은 웹 관리 시스템을 통해서도 작업하는데  웹 사이트의 전반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10. 암호화폐(크립토) 트레이딩

 

비교적 새롭게 생겨난 직업군인데요. 주식 시장과 비교하면 암호화폐는 훨씬 더 예측이 가능하며 성공적인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우선 암호화폐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와 차트를 예측하는 기술을 이해하며 일일 뉴스에 집중해야 합니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라 많은 프리랜서들이 암호화폐 거래 경력을 시작하기 위해 지식을 습득하며 거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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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렇게 디지털 노마드 대표적인 직업군을 10개로 추려봤는데요. 이것 말고도 디지털 세상에는 다양한 직업이 있습니다. 노트북과 자신의 재능만 있으면 어디서든 일 할 수 있는 편리한 세상이 우리에겐 열려있습니다.  저도 디지털 노마드로써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책을 쓰기도 하고 조용한 공원에서 영상을 편집하고 여행을 하며 주식거래도 합니다. 현재는 한 곳에 터를 잡아서 여행은 예전처럼 많이 하지 못하지만 노트북과 핸드폰만 들고 카페에서나 집에서나 공간을 바꾸며 일하는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회사에 출근하는 것이 적성에 맞는 사람도 있고 저처럼 혼자 일해야 가장 창의력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후자이기 때문에 디지털노마드가 제 적성에 딱 맞더라고요. 앞으로도 디지털 노마드로써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 도전하고 시도할 예정입니다. 이 블로그도 저의 또 다른 도전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경험하고 느낀 다양한 디지털 노마드의 세계를 함께 공유하고 싶달까요. 우리의 자유롭고 행복한 인생을 응원합니다! 다음 글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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